광주광역시 향교

향교 소식

  • 향교 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행사 성균관청년유도회 광주광역시본부, 미래 유림의 주역 ‘청소년유도회’ 발대식 개최

작성자: 관리자1

작성일: 2025-12-15

조회수: 89

성균관청년유도회 광주광역시본부는 지난 1213일 광주향교 유도회관에서 청소년 인성 함양과 전통문화 계승을 위한 청소년유도회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기호석 광주향교 전교를 비롯하여 최종수 성균관장, 전국향교협의회장 과 성균관청년유도회중앙회 황정하 회장, 및 성균관청년유도회 광주광역시본부 박정하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유림 지도자,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위촉된 청소년 회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청소년유도회 창립은 점차 사라져가는 효(((()의 유교 덕목을 청소년들에게 친숙하게 전파하고, 차세대 유림을 육성하여 유교 문화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행사는 국민의례와 문묘향배를 시작으로 경과보고, 위촉장 수여, 대회사 및 축사, 그리고 청소년 대표의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성균관청년유도회 광주광역시본부 [회장 박정하]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발대식은 단순히 조직을 만드는 것을 넘어, 우리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미래 사회의 도덕적 리더로 성장하는 첫걸음"이라며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기호석 전교는 축사에서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광주향교에서 젊은 청소년들의 맑은 기운을 접하니 유림의 미래가 밝다""앞으로 청소년유도회가 예절 교육과 체험 활동을 통해 유교 문화의 새로운 활력이 되어주길 당부한다"고 격려했다.

 

이날 위촉된 청소년유도회 회원들은 앞으로 광주향교와 연계하여 전통 예절 및 인성 교육 이수 향교 문화유산 답사 지역 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실천하는 청소년 유림으로서의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을 기점으로 성균관청년유도회 광주광역시본부는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고,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여 열린 향교를 만들어가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첨부파일